티스토리 뷰

목차



    올 하반기에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 MX5 풀체인지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시일과 디자인, 기대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랫동안 국민자동차이기도 한 이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1

     

    현대차SUV 신형 싼타페 5세대 풀 체인지의 예상 출시일

    현재 예상되는 현대차 SUV 신형 싼타페 5세대 풀 체인지의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로 예상됩니다. 23년도 여름 이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원해 현대기아차의 풀체인지 주기는 기존 7년 정도이지만 최근에는 5~6년 정도로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싼타페는 2018년에 출시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2022년 2023년에 싼타페 풀체인지가 될 예정이었으나 모두의 우려와 동일하게 반도체 수급 이슈 등으로 인하여 하반기 예상되어지고 있어서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SUV 신형 싼타페 5세대 풀 체인지의 예상 가격대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싼타페의 가격은 기본옵션 3200~4000만 원 정도까지입니다. 여기서 풀 옵션까지 할 경우 4천만 원 중반까지 올라가게 되겠죠? 현재 풀체인지의 경우에는 기존 반도체 수급 이슈도 있으며 점점 높아지는 물가상승을 고려, 인플레이션, 3세대 플랫폼등을 적용해 보았을 때 4~500만 원 정도는 인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싼타페 풀체인지의 예상가격은 3천만원 중반대에서 4천만 원 초반 4100만 원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옵션을 고려한다면 5천만원 정도까지는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그랜저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SUV 싼타페를 그럼에도 선호하는 이유는?

    현재로서 싼타페의 입지가 투싼과 여러 패밀리차에 밀려 예전 같은 실적정도로는 높지 않겠지만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다른 경쟁사 차종과 어떤 차별화를 두었을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기존 싼타페의 경우 흔히 접하는 보이던 SUV 디자인이 였다면 현재 싼타페 풀체인지의 경우 웅장한 크기의 각이 살아 있는 SUV로 변경이 될 예정입니다. 그야말로 풀체인지라는 말에 어울리는 듯합니다. 기존의 싼타페의 이미지를 지우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와 분위기로 전환하고 싶다는 느낌이 전해지는 듯합니다.

     현재 예상도는 위장막 차량이 주행 중이 모습이 곳곳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예상도만 보았을 때에는 예전 현대차의 갤로퍼를 계상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좀 더 각지도 레트로한 느낌을 반영한 디자인이었습니다.

    데일리패밀리카이면서도 아빠의 체면을 살릴 수 있는 웅장한 느낌을 더한 디자인 같았습니다. 특히 전면부의 헤드램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헤드라이드의 H은 아무래도 현대를 형상화한 것으로 보이며 픽셀 방식의 디지털 느낌이 잘 표현되어서 현대적인 느낌도 잘 표현되는 듯합니다.  현대차의 H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으로 표현될 것으로 보여 거리에서 보일 모습이 자연스럽게 기대되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기존 싼타페보다 덩치를 치운 각진 느낌이라 듬직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자 한 의도가 엿보입니다. 그만큼의 스펙이 기대되며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새로이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