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주방과 욕실매트는 규조토 발매트가 필수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규조토 발매트 1세대와 3세트 차이점, 규조토 발매트 버릴 때 주의 사항, 불연성쓰레기통투 파는 곳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목차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강이나 바다에 있는 플랑크폰이 죽게 되면 그 사체가 물가 바닥에 점점 쌓이게 됩니다. 자연적으로 시간이 흐르면 생기는 게 규조토라고 불리게 됩니다. 그냥 보이기에는 하얀 가루처럼 보이는 규조토. 알고 보면 플라크폰들의 흔적? 새삼 놀라울 따름입니다.
확대해 보면 정말 수많은 미세구멍들이 다수 있습니다. 숯의 5,000~6,000배 초미세의 구멍들로 흙의 일종이기도 한 100% 천연 친환경 재료이기도 합니다. 친환경 제품이다 보니 최근에 필수품으로 규조토 발매트 많이들 구매하고 계십니다.
위 사진에 보신 것처럼 초미세 구멍들 사이로 수분이 동시다발적으로 빠르게 수분 흡수와 증발을 하게 되는 신기한 규조토발매트. 그래서인지 여름에 쓰기에 정말 최적화된 습도조절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주로 규조토 발매트는 습기가 많은 욕실문앞, 부엌싱크대 아래에 두고 사용하면서 주변 습기 조절도 하고 잠깐 밟고 지나가기만 해도 금방 뽀송해지는 발 덕분에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영구적일 것 같은 규조토발매트의 수명기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처음 구입했을 때보다 수분 흡수가 더디도 마르는게 느려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가요? 특별해 정해진 수명기간은 없지만 기능이 눈에 띄게 떨어지기 시작했다면 그때가 규조토 발매트 재구매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포로 긁으면서 관리해 줘야 하지만 그것만큼 귀찮을 게 있을 까 싶어요. 편하자고 구입했는데 사포로 긁어서 관리해야 된다고? 딱딱해서 깨지기도 쉽다고?
물론 1세대 규조토발매트의 장점은 상당히 우수하고 대리석 같은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매력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같은 귀차니즘으로 사포질보다는 편리성을 더 우선시하는 사람에게는 1세대보다는 다른 기능이 있는 걸 찾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3세대로 발전하게된 규조토 발매트. 최근에는 어떤 모습일까요?
규조토 발매트의 다소 아쉬운 단점들을 보완해서 나온 게 최근 3세대 규조토 발매트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나온 다양한 디자인이 우선 특징이기도 합니다. 예전 구조토 느낌에서부터 귀여운 캐릭터와 집안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까지 내 입맛대로 고를 수도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입니다.
그래서인지 규조토 발매트의 인기는 3세대로 넘어가면서 더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세탁기에 돌려서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깔끔한 디자인부터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까지 수많은 디자인으로 즐비한 3세대 규조토 발매트가 요즘 같은 여름에 필수아이템으로 추천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인 규조토발매트 이번 기회에 한번 체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부엌, 욕실을 왔다 갔다 해도 일부러 발수건 찾을 필요없는 규조토 발매트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규조토 발매트 버리는 과정
규조토 발매트는 영구적인 것 같지만 물을 흡수하는 기능에 한계는 있습니다.
물 흡수가 더디다고 해서 무조건 버려야 하는 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물이 흡수가 잘 안 된다고 생각이 들 때에는우선적으로 사포를 표면을 부드럽게 갈아 주시면 미세한 구멍들이 막혀 있던 곳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물을 흡수하고 증발하는 기능이 다시 회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포로 갈았을 때 규조토 발매트의 디자인 훼손, 재사용 시 가루날림 등 다양한 번거로운 과정들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폐기처분(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하시고새로운 규조토 발매트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는 생각보다 번거로운 과정이 있습니다.
넓은 천으로 규조토발매트를 감싼 다음 망치로 부수거나 외부의 계단이나 단차가 있는 곳에서 밟아 부수어야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냥 버리는 경우에는 사이즈가 꽤나 큰 편이고 딱딱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담기지 않겠죠?
그렇게 잘게 부서진 규조토발매트를 그다음에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바로 일반 쓰레기에 버려도 되는 걸까요? 친환경재료라고 했으니 흙처럼 버려도 될 것 같지만 사실상 그렇지가 않습니다.
규조토 발매트는 분리수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생활폐기물, 일명 마대자루에 분류해서 따로 버려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불연성 쓰레기봉투인 마대자루 봉투에 별도로 담아서 버리게 됩니다. 일반용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훼손, 위험부담이 있는 경우에 불연성 쓰레기 봉투 일명 마대자루에 버리게 됩니다. 잘 찢어지지 않도록 쌀포대와 비슷한 재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튼튼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이 규조조 발매트를 버리기 위해서 마대자루 어디서 구입해야 하는 걸까요?
사는 지역에 따라서 파는 곳은 모두 다릅니다. 거주지 주민센터(행복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 편이 가장 빠르기도 합니다.
저는 보통 이곳을 통해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원콜센터를 통해서 주민센터에 문의를 하셔도 되고 내가 사는 지역에 마대자루 구입할 수 있는 곳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의도 할 수 있고 카카오톡, 수어상담, 채팅상담이나 문자상담도 가능하니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규조토 발매트 버릴 때 주의 사항
수명을 다해서 더 이상 물흡수와 증발이 예전같이 않은 규조토 발매트를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되는 걸까요?
안타깝게도 50~70%의 규조토로 구성되어 있는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할 때에는 깨질 수 있는 소재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규조토발매트 1세대와 3세대 차이점
1세대 규조토 발매트의 경우에는 돌처럼 딱딱하고 유연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자칫 깨졌을 때 찔릴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1세대 규조토 발매트는 세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몇 개월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레 얼룩이 지고 더러워지기도 쉽습니다.
1세대 규조토 발매트는 규조토와 석고를 섞어 만든 제품이다 보니 수분흡수라는 기능에서 본다면 우수한 제품입니다. 디자인 적인 부분은 딱딱한 재질이다 보니 깔끔한 대리석 느낌을 자연스레 줄 수 있어서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기간 또한 일반 천 욕실매트보다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버릴 때 망치로 깨부수어야 하는 위험부담과 종량제 봉투를 구해야 한다는 귀찮음 때문에 꺼려하는 분도 계십니다.
더러워지면 사포로 긁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가루날림으로 인한 손에 오염물이 묻을 수 있다는 단점은 피해하기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편의성에 있어서 세탁기에 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 3세대는 1세대 특유의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는 없지만 편리성에 있어서는 따라오지 못할 것 같습니다. 편하게 세탁기로 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 빨아쓰는 규조토발매트 어떠신가요?
요즘에는 1세대 규조토 이후 최근 3세대 규조토 발매트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초창기에 나온 규조토 발매트는 세척을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았는데 최근에 나온 3세대 규조토 발매트의 경우에는 빨아 쓰는 구조토 발매트 제품들이 다양한 디자인과 가성비 가격으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한 다음에는 빨아 쓰는 규조토 발매트로 구매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더운 여름에 사포질 하고 있을 걸 생각하니 벌써부터 등에 땀이 생길 것 같네요. 장기간 사용도 가능하고 사포질 하지 않고 손쉽게 세탁기에 넣어 빨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생활오염물질이 묻어도 부담감 없는 3세대 빨아쓰는 규조토 발매트 적극 추천합니다.
무더운 여름 쉽게 빨아서 사용하시면서 집안 습도조절 해줄 필수템으로 올해 여름은 편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급여 진료비용 조회하는 방법 (0) | 2023.09.21 |
---|---|
전자렌지 탕후루 만드는법 (0) | 2023.07.18 |
한문철 블랙박스 제보 (0) | 2023.07.16 |
대장내시경 전 음식 (0) | 2023.07.13 |
위내시경 금식시간 (0) | 2023.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