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는 따로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직 다양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수수료문제가 수급되면 금방 보급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결제 가능한 매장과 유의사항, 결제방법 팁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 결제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 매장

    1. 배달관련 - 배달의 민족

    2. 편의점 관련- 우리 동네  GS

    3. 외식-버거킹, 도미노피자

    4. 쇼핑-이니스프리, 텐바이텐,갤러리아몰, GS SHOP, 현대홈쇼핑, 롯데 ON, 현대이지웰, 무신사

    5. 여행-대한항공, SRT Play

    6. 문화-롯데시네마

     

     **유의사항**

    -일시불 결제만 가능하며 할부 결제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에는 할부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의 경우에는 IOS 16이상의 소프트 웨어 업데이트 이후 이용을 권장합니다.

     

    애플페이 결제 방법과 결제방법 팁

    1)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경우

    위 브랜드에서 애플페이 결제 선택한 후 결제할 카드를 선택한 다음 측면 버튼이나 홈버튼 이중 클릭 한 다음 페이스 ID나 터치 ID로 인증하시면 결제 완료됩니다.

    2) 맥의 경우

    위 브랜드에서 애플페이 결제를 선택한 다음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여 터치 ID 로 인증하여 결제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현재 애플 와치는 온라인 결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애플페이 결제시 포인트 적립은 제휴사마다 포인트 적립과 사용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사용시 현재 매장 가게 주인 분들이 결제 위치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로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RF에 애플워치나 아이폰을 갖다 대시면 결제가 됩니다.

    이제 첫날이다 보니 애플페이와 관련된  정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기초적인 결제 관련 부분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초반이니 알려주세요 ㅎㅎ

    속도는 확실히 애플페이가 빠르긴 합니다.


    삼성페이가 이렇게 편한 거였거였네요.. 이렇게 좋은 걸 쓰고 있었다니...  나도 이제 삼성페이 안 부러울 것 같은데 네이버페이 호환은 조금 부럽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