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임박상품 쇼핑몰의 쇼핑몰별 특징, 인기이유와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유통가에 따르면 유통기한이 막바지에 다른 상품들을 전격적으로 모아 판매하는 임박상품 전문 쇼핑몰이 현재 뜨고 있다고 합니다.
임박 상품 쇼핑몰의 추천사이트
현재 임박 상품 전문 쇼핑몰은 대표적으로 여기를 들수 있습니다.
1) 떠리몰
다양한 임박상품 쇼핑몰이 있으며 이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임박상품 쇼핑몰은 떠리몰이라고 할 수 있다. 식품류에 강한 편이라 가끔 인기 있는 제품들은 금방 품절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신규로 나오는 상품들이나 기획전상품들을 체크한다면 가성비 좋은 상품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best 상품들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현재 인기 있는 상품들이 무엇인지 체크하기도 좋은 편입니다.
2) 이유몰
이유몰의 네인드 유래는 이유가 있는 상품들이 모여 있여서 판매를 한다고 해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유통기한 표시나 재고 표시를 상품을 클릭하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 편합 ui를 가지고 있는 쇼핑몰이기도 합니다.
화장품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임박할 수록 현저하게 저렴해 지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해야 보이는 가격이 보이는 상품과 재고가 많은지 유통임박인지 메인 화면에 바로 공개를 해주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TMI 설명을 잘 해주는 쇼핑몰이기도 합니다.
3) 리씽크몰
리씽크몰은 예전부터 전자제품쪽으로 집중 홍보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가구나 명품, 가전, 가구, 후드, 뷰티에 이르기 까지 많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지만 전자제품을 리퍼제품으로 구입하실 생각이라면 리씽크몰을 한번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근이나 중고물품들을 보시기 전에 시세체크도 해볼겸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4) 티몬 리퍼임박마켓
이커머스 업계인 티몬에서도 임박상품 쇼핑몰의 인기에 힘입어 유통기한 임박 및 재고 상품 관련 리퍼 임박 마켓을 리뉴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해 11월에 리뉴얼하여 선보인 티몬은 올해 3월 매출은 3배, 구매 고객은 5배가 될 정도로 상당히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임박 상품 쇼핑몰의 인기 이유
최근 우리나라의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7.9%라고 합니다. 전체 소비자 물가가 3.7%라고 했을떄 외숙 물가는 7.6%상승 했으며 가공식품 물가는 7.9% 상승률을 보여주였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폭이 14개월만에 3%대로 내려오면서 안정권을 보여주고 있지만 외식물가와 가공식품 물가의 상승률은 아직도 안정화되고 있지 않아 아쉬울 따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외식, 식료품과 관련된 물가 상승으로 인해 임박전문 쇼핑몰들이 인기가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 일 것입니다.
올해들어 1~4월의 상반기 판매액이 전년 대비 10%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식료품과 관련되는 제과, 제빵, 간편식 제품들의 판매량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외식물가가 오른 만큼 집에서 간편식으로 손쉽게 조리가 가능한 식사대용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어 장보기 앱의 대표주자인 마켓컬리는 올해 1~4월 치킨류 간편식 판매량이 전년도 대비 12%가 증가 했다고 하며 9900원 핫도그 (10개)가 들어가 있는 상품은 출시 한달도 되지 않아 3만 5000개라는 인기몰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의 간식, 간편식품 소비가 증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박 상품 전문 쇼핑몰의 현재 현황
유통기간이 막바지에 다른 상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임박 상품 쇼핑몰들이 현재 뜨고 있습니다.
가공 식품이나 외식비 등 먹거리와 관련된 생필품 물가가 천정부지로 뜨고 있는 가운데 저렴한 물품과 가격을 찾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할 수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재고나 전시용으로 사용된 노트북, 휴대폰 등 전자제품들이 주 대상으로 판매되었다면 요즘 임박 상품 쇼핑몰의 주 판매 상품들은 먹거리와 화장품과 같은 우리 주변의 생필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티몬에서는 리퍼임박마켓 출시 이후 올해 매출 3배, 구매 고객은 5배급 증가 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며 장기 보관해도 큰 문제가 없는 상품위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